본문 바로가기
My Life/방방곳곳 맛집투어

진주 호탄동 진정한 고기를 먹고싶다면 불타는연탄집으로

by 깅수 2024. 5. 4.
반응형

 
오늘 소개 해줄고깃집은요 연탄집 이라는 곳이에요.

저는 아무래도 생활을 경기도에서 하다 보니까 지방에서의 고기 값이 저렴 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와.. 여기는 진짜 저렴하더라구요..

근데 저렴 할 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도 많고 서비스 고기에 질도 너무 좋았어요.
 
사실 소개 드리기 아까운 곳이지만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만 알려 드릴게요!
 

 
삼겹살 소금구이 양념구이가 모두 만천원인 거 실화인가요? 특히나 110 Gram도 아니고 150 Gram이에요.

메뉴판 보면 되게 간단해서 된장찌개는 어디 있지 라고 생각을 할 텐데요. 된장찌개는 기본 테이블에 포함 입니다.
(가만보니 된장찌개 사진은 안찍었더라구요. 된장찌개 리필도 되니 맘껏 드세요!!)
 

 
그렇게 안보이시겠지만 연탄이 아래 있어요. 저는 연탄으로 고기를 먹어 본 적이 처음이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
 

 
야채도 푸짐하게 나옵니다ㅎㅎ
지방에 장점이 경기도 서울에서 접할 수 없는 야채들을 접할 수 있는데요. 여기는 방아이파리를 주더라구요. 신선 했어요ㅎㅎ 상추에 방아이파리 넣고 고기, 된장, 겉절이 이렇게 먹으면 꿀맛이 아닐 수 없어요.
 

 
1인당 된장이랑 소금도 제공해 주구요ㅎㅎ

 
깍두기랑 무말랭이일 것 같지만, 무말랭이라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도라지무침이에요.

어른들의 입맛을 딱 맞췄다고 생각을 한 게 도라지무침도 기본 서비스로 포함이 되다 보니까
아무래도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것 같아요.
 

 
사인분짜리 고기가 나왔어요. 삼겹살과 목살을 섞어서 시켰고 껍데기는 고기를 시키면 주는 거 같아요.
그리고 멜젓도 함께 나와요.
 

 
상추 겉절이가 나오다니 너무 행복한데요?!
깨도 많이 들어가 있고 참기름 맛이 고소하니 고기랑 같이 먹으면 찰떡 궁합이에요ㅎㅎ
 

 
전 진짜 부추랑 콩나물에 진짜 좋아하는데요.(고기 먹을 때만)
부추가 진짜 맛있어요. 무슨 고춧가루 의 짱 기름에 꽤 나온 이렇게 가지고인거 같은 데 너무 고소하고 담백하고  맛있어요.
 

 
중간에 있는 고기가 목살과 버섯이고 모서리에 있는 고기가  삼겹살과 껍데기이네요
목살은 사장님이 어느 정도 익힌이면 먹어야 된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바짝 구우면 쑥 고기에서 수분이 빠져서 맛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두 번째 주문한 삼겹살 이인분이에요
껍데기도 손질이 너무 잘 돼 있고 고기도 두툼한게 엄청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아 그리고 껍데기는 저희 아빠 꿀팁인데요. 겉절이 소스를 무쳐서 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콩가루나 다른 껍데기 소스 필요 없어요
 

 
마지막으로 들깨수제비 먹어줘야합니다. 생각보다 이 매장에선 금액대가 있는 음식인데요.
느끼했던 고기가 들깨 칼국수로 없어지는 것 같았어요. 왠만하면 꼭 드셔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진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이렇게 먹었는데도 약 팔만원 나온거 보면서..
한 경기도에 물가로는 진짜 십이만원 정돈데 너무 잘 먹었다 싶었던 하루입니다.

주말에는 줄서서 먹는다고 하니 왠만하면 평일 저녁 방문 추천 드리구요.
혹시나 가고 싶을 때는 매장에 미리 연락을 해서 자리가 있는지 확인 하시고 방문 하시길 추천 드릴게요.

반응형

댓글